분과소개 Home > 분과소개

응용물리분과 홈페이지가 http://ap.kps.or.kr 로 이전하였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응용물리분과 위원장 정현식입니다. 

 

물리학의 발전은 현대 산업기술의 발전에 직간접으로 기여하여,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물리학의 기초연구가 실제 산업으로 연결되기 위해서는 기초원리의 이해와 이의 산업적 응용을 연결하는 가교가 필요하며, 응용물리 분야는 그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신물질과 새로운 소자구조, 기존의 한계를 뛰어 넘는 측정기술에 이르기까지 응용물리학은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으며, 재료공학, 전자공학, 화학공학, 생명 및의료공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학분야와도 연계하고 있습니다. 

한국물리학회 응용물리분과는 이러한 응용물리학의 체계적인 발전과 관련 연구자의 학문적 교류, 협력을 위하여 봄가을 물리학회 학술논문발표회의 응용물리 세션과 더불어 격년으로 개최되는 ICAMD(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d Materials and Device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응용물리분과를 통하여 물리학이 응용되는 다양한 분야의 연구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원합니다.

 

(사)한국물리학회 사업자등록번호: 220-82-01588, 대표: 이재일
06130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22 한국과학기술회관 본관 901호 TEL: 02-556-4737, FAX: 02-554-1643, MAIL: webmaster@kps.or.kr
Copyright(C) KP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