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새소식

새소식

공지사항
대중화위원회 물리어벤져스 9월 강연 개최
작성자
관리자
조회
125
작성일
2018-09-29 [18:38]

9월 28일 저녁 7시 30분, 한국물리학회 대중화특별위원회가 주관하고 (주)사이언스북스가 후원하는 "물리어벤져스2018" 5차 강연이 진행되었다.

 

한양대학교 물리학과의 김항배 교수가 본인의 저서 "우주, 시공간과 물질"을 주제로 80여명의 청중에게 90분간 흥미로운 물리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김항배 교수는, 고대의 신화적 우주관에서 현대 우주론으로 이어지는 우주에 대한 인류의 이해가 발전해 가는 과정을, "시공간", "물질", 그리고 "우주"라는 주제순으로 열정적으로 설명했다. 암흑물질과 암흑에너지의 정체 등 아직 물리학에서 답하지 못하고 있는 근본적인 질문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강연 후 질의 응답시간에는 "다중우주의 가능성", "생물과 무생물의 경계", "시간의 의미"에 대한 강연자의 생생한 의견도 들을 수 있었다. 강연후에는 김교수의 저서 "우주, 시공간과 물질", 그리고 (주)사이언스북스에서 증정한 과학책들을 열 분의 청중에게 선물했으며 저자의 사인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물리어벤져스 2018"의 6차 강연은 한국물리학회 학술대회가 열리는 기간 중인 10월25일(목) 오후 7시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3에서 진행된다. 이강영 교수가 "보이지 않는 물질을 보는 법"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