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물리

1952년에 창립되어 6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한국물리학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분과위원장 인사말

분과위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3대 한국물리학회 생물물리 분과 위원장인 고려대학교 물리학과 교수 홍석철입니다. 생물물리 분과는 학회 내12번째이자 가장 최근에 출범한 분과입니다. 2019년에 시작하여 역사가 짧지만, 초대, 2대 분과위원장이었던 이종봉, 홍성철 교수님 및 운영진의 노력,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한국물리학회에서 어느 분과 못지 않게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2  분과 운영을 맡은 저희 3 운영진은 분과가 더욱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38월에는 IUPAP의 생물물리 분야의 국제 학회인 ICBP 2023이 대한민국 서울에서 처음으로 개최됩니다. 분과 출범과 함께 유치하여 3년여 만에 개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종봉 조직위원장을 비롯한 생물물리 분과의 많은 분들이 노력해서 이 학회를 준비하였고 성공적인 행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이 학회를 통해, 그간 빠르게 성장하고 외연을 크게 확대한 국내 생물물리 분야를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으리라 기대하며, 한국 생물물리 분야의 위상을 드높일 기회라 믿습니다.
저희 운영진은 회원 여러분의 학문적 발전, 활발한 학술 활동, 그리고 분과의 외연 확장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애정 넘치는 응원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