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교육 연구도 국제간 공동연구의 활성화, 관련 연구 분야와의 연계성 증대, 물리교육내의 여러 분야의 통합 혹은 연계 연구를 통해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과학철학, 과학사, 교육심리학, 인지심리학, 컴퓨터 등과 연계시켜 연구하는 물리개념 연구는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물리학의 발전응용이 국부창출의 초석임은 역사적으로 증명된 사실이므로 물리교육의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교육은 미래의 인적 자원을 준비하는 활동이므로 여건변화의 장기비전을 가지고 예견되는 변화를 그 내용, 방법, 시설에 최대한 적극적으로 반영토록 해야 한다. 우리가 지식정보화 시대에 국가통일도 이루어야 하므로 한국의 물리교육에 꼭 포함해야 할 것으로 교육방법에 정보기술의 적극적 활용, 교육자료의 지속적 개발 및 공동활용 추진, 초·중·고등 교육과정의 편성에 학회를 중심으로 적극 참여, 통일을 대비하여 북한의 기초과학교육을 지원할 준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