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집물질물리

1952년에 창립되어 6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한국물리학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onferences

  • 제1회 응집물질물리 겨울 심화 강좌 안내 (2021.02.15-16)
  •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1-18 조회수 562
  • 응집물질 물리에 관심이 있는 물리학회 회원님들께,

     

    응집물질물리 분과에서 알려드립니다. 저희 분과에서는 2021년을 맞이하여 지난 2020년 COVID-19으로 진행하지 못한 응집물질물리 겨울심화 강좌를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응집물질물리 여름학교는 다양한 응집물질물리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이번에 처음으로 시도되는 겨울심화 강좌는 여름학교 주제 중 좀 더 깊은 이해를 목적으로 대학원생/박사후연구원/연구자들을 대상으로 마련하고자 합니다.

     

    제 1회 응집물질물리 겨울심화 강좌는 부산대학교에서 “응집물질의 대칭성과 위상학” 이란 주제로 KAIST문은국 교수님을 모시고 2일간(2021.02.15 - 16, 오전 10–12시, 오후 3-5시)의 일정으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강의는 한국어로 진행될 예정이며, 간단한 숙제도 있을 예정입니다. 

    등록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zoom link를 강의 일정에 맞게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COVID-19의 상황에 따라 강의 환경을 on/off 하이브리드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관심있는 연구자들은 첨부한 등록양식을 작성해서 2월9일까지 rsmqm.conf@gmail.com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등록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zoom link를 강의 일정에 맞게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첨부파일(공지문+syllabus)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한, 올해(2021)에도 제12회 응집물질물리 여름학교가 8월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추후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서 공지가 될 예정입니다.

    이 역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응집물질물리분과(박성균: psk@pusan.ac.kr)로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다시한번 응집물질겨울심화 강좌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응집물질물리 교육위원회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