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인안내

  • 한국 CMS 그룹 Post-doc 초빙 공고
  •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6-27 조회수 684
  • 한국 CMS 그룹

    Post-doc 초빙 공고 

    한국 CMS 그룹에서 5명의 Post-doc을 초빙하고자 합니다. 

     

    한국 CMS 그룹은 총 10개 기관 120명 정도의 규모로 유럽 핵입자 물리 연구소인 CERN과 협력하여 입자 물리학과 핵물리학 분야에서 활발하게 연구하고 있습니다. CMS 데이터 분석을 포함하여 CMS 검출기 업그레이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Resistive Plate Chamber (RPC) muon, Gas Electron Multiplier (GEM) 업그레이드와 작동, 유지 보수등에 기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음 세대 실험을 위해 MIP Timing Detector (MTD) 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훌륭한 연구자 분들을 초빙하고자 합니다. Post-doc 지원 방식은 아래 설명드린 각 기관별 정보를 살펴 보시고 연구하시고자 하는 분야에 해당하는 기관과 기관 대표자 분들에게 email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현재 세종대, 경희대, 전남대에서는 1명의 Post-doc을 모시고자 하며 경북대는 2명의 Post-doc을 모시고자 합니다. 자세한 연구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세종대학교 (1명):

     고에너지물리 실험 (high energy physics (HEP)) 그룹에는 2명의 전임 교원이 있으며 지원하시는 분은 김현수 교수와 함께 Top quark 연구에 참여하실 것입니다. 근무지는 서울 세종대학교이며 관심 있으신 분은 김현수 교수(hyunsookim@sejong.ac.kr)에게 CV, Publication list, 추천서를 보내 주실 분을 2명에서 3명 정도 알려 주시면 됩니다. 

     

    2. 경북대학교 (2명):

     고에너지물리 실험 (high energy physics (HEP)) 그룹에는 4명의 전임 교원이 있으며 지원하시는 분은 문청성 교수와 함께 Dark Matter, Long-lived particles와 Z' bosons 그리고 measurement of Bose-Einstein Correlations in the heavy-ion collision 연구에 참여하실 것입니다. 기본적인 근무지는 대구에 있는 경북대학교이지만 MTD 연구에 참여하실 연구자분은 유렵 CERN이나 미국 Fermilab. 등 상황에 맞게 근무하게 될 예정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문창성 교수(csmoon@cern.ch)에게 CV, Publication list, 추천서를 보내 주실 분을 2명에서 3명 정도 알려 주시면 됩니다. 

     

    3. 경희대학교 (1명):

     경희대학교 고에너지물리 실험 (high energy physics (HEP)) 그룹에서 고정환 교수와 함께 RPC 작동 유지 보수등에 참여할 예정이며, 머신러닝에 기반을 둔 Top quark연구에 참여하실 것입니다. 근무지는 서울에 있는 경희대학교이며 관심 있으신 분은 고정환 교수(jhgoh@cern.ch)에게 CV, Publication list, 추천서를 보내 주실 분을 2명에서 3명 정도 알려 주시면 됩니다.

     

    4.전남대학교 (1명):

     전남대학교 고에너지물리 실험 (high energy physics (HEP)) 그룹에서는 문동호 교수와 함께 heavy ion 물리학을 연구할 연구자 분들을 초빙하고 있습니다. 주로 CERN에 머물면서 우주 초기 상태로 알려진 quark gluon plasma QGP 연구에 참여할 예정이며, Run 3 실험 준비와 검출기 쉬프트를 수행하게 될 예정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문동호 교수(dmoon@cern.ch)에게 CV, Publication list, 추천서를 보내 주실 분을 2명에서 3명 정도 알려 주시면 됩니다. 

     

     

    초빙하는 분들은 Ph.D 학위가 있어야 하며 관련 분야 기본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받게될 연봉은 대략 3000만원에서 5000만원 사이에서 경력에 따라 지급될 예정이며 해외에 머무는 경우 적절한 경비 지원이 따로 있을 것입니다. 지원 기간은 7월 15일까지 입니다. 지원은 위의 리스트에 있는 교수님들께 직접 연락하시고 지원 관련하여 일반적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동호 교수(dmoon@cern.ch)에게 문의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